인슈어테크 스타트업 디레몬은 2016년 11월 국내 최초로 선보인 통합보험플랫폼 '레몬클립'의 사용자가 10만 명을 돌파했다며 그동안 가입자의 사용패턴을 분석한 결과를 18일 발표했다.
'레몬클립'은 40개 민간 보험사(생명보험/손해보험)는 물론 우체국, 새마을금고, 신협, 수협 등의 공제조합에 가입된 보험까지 내가 가입한 모든 보험의 보장내역, 보험기간, 납입보험료, 해지환급금, 납입기간 등 상세내용을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용자들의 클릭이 가장 많았던 서비스는 내가 가입한 보험을 모두 모아 한 번에 보여주는 '내보험조회'(24.4%)로 나타났고 '병원이용내역'(10%)이 그 뒤를 이었다.
이와 함께 사용자들이 레몬클립을 통해 받은 정보 및 자료들을 살펴보면 최저가 자동차보험비교 4만5천여 건, 실손보험비교가 2만2천500여 건에 달했다.
레몬클립 최저가 자동차 보험비교 서비스를 통한 각 보험사로의 유입 비율은 현대해상 15.3%, KB손해보험 13.9%, 롯데손해보험 13.3%, DB손해보험 12.6%, 메리츠화재와 삼성화재가 각각 10.1%로 집계됐다.
내가 가입한 보험 외 부족한 보장에 대해 보험을 추천받은 건수는 보장 항목별로 암보험이 7만4천여 건, 질병보험 5만4천여 건, 실손보험 2만2천여 건이었다.
또한, 사용자 연령대별로는 30대가 33.5%로 가장 많았고, 40대 29.6%, 50대 16.8%를 차지했다. 50대의 경우 20대 16.4%보다 다소 높게 나타났다. 또한, 여성이 52.7%로 남성 47.3%보다 사용자가 많았다.
shjang@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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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순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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