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신한금융투자는 조직개편을 통해 상품전략을 총괄하는 상품제조본부를 사장 직속으로 신설할 계획이다.
전사적으로 맞춤형 전략 상품 개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는 의지가 반영됐다.
최근 증권업계에서 상품 딜 소싱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점을 고려해, CEO 직속의 상품제조본부를 신설하고 김형진 사장이 직접 진두지휘하겠다는 것이다.
김형진 사장은 이달 초 신년사를 통해서도 상품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나섰다.
회사의 핵심과제에 상품 차별화를 포함하면서, 상품 소싱을 글로벌로 확대하고 상품의 경쟁력 또한 글로벌 수준으로 업그레이드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김 사장은 신년사를 통해 "상품 소싱을 글로벌로 확대하고 최고의 상품 밸류 체인 경쟁력을 확보해야 한다"며 "상품 경쟁력만큼은 글로벌 수준이 돼야 하고, 이제는 글로벌 투자자산에 눈을 돌려야 할 때"라고 밝혔다.
이어 "나아가 상품 소싱, 제조, 판매에 이르기까지 상품 공급의 전 부문에 걸쳐 글로벌 역량을 확보하고, 글로벌 자산 배분 영업 활성화를 추진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지난해 신한금융그룹은 글로벌투자금융에서 시너지를 내기 위해 GIB 본부를 신설했다.
기존 신한금투의 기업투자금융(CIB)을 은행은 물론, 신한생명 등 계열사로 확대한 것이다. 이 GIB를 통해 해외 유망 투자처를 발굴하고 상품 소싱 등에 나섰다.
이러한 노력은 구체적인 성과로 이어져 지난해 3분기 신한금투의 IB 부문 수수료 수익은 직전분기보다 80% 이상 급증하기도 했다.
한 증권사 관계자는 "신한의 브랜드 파워를 통해 IB 딜을 발굴하고 상품화하는 프로세스가 공고해지고 있다"며 "이후 신한금투의 PWM 채널을 활용한 투자자 모집까지 시너지 확대가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yjhwang@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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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윤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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