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인포맥스) 신은실 특파원 = 뉴욕유가는 주요 산유국의 감산 합의 연장 기대 등으로 상승했다.

22일 뉴욕상업거래소에서 이날 만기인 2월물 서부 텍사스산 원유(WTI) 가격은 배럴당 25센트(0.4%) 상승한 63.62달러에 장을 마감했다.

3월물 WTI 가격은 26센트(0.4%) 높은 63.57달러에 마쳤다.

유가는 칼리드 알-팔리 사우디아라비아 에너지장관이 주요 산유국의 감산 합의를 내년까지 연장해야 한다고 촉구한 영향으로 상승했다.

알-팔리 에너지장관은 석유수출국기구(OPEC) 회원국과 러시아 등 비회원국은 감산 합의를 올해 이후까지 연장하려는 방법을 찾는 데 협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감산 노력이 올해로 그쳐서는 안 된다며 더 장기적인 협력에 대해 논의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OPEC 내에서 실질적으로 가장 큰 영향력을 미치는 알-팔리 장관은 감산 합의를 이행하고 있는 다른 산유국에 이같이 명확한 메시지를 전달했다.

유가는 지난해 중순 45달러 선에서 이달 70달러 선까지 상승세를 나타냈다. 주요 산유국의 감산 노력과 일부 지정학적 우려로 원유 생산이 차질을 빚을 수 있다는 우려가 유가 상승을 이끌었다.

다만, 미국의 생산 증가는 여전히 시장 우려 요인이다.

지난주 국제에너지기구(IEA)는 올해 미국의 원유 생산량이 사우디아라비아와 러시아를 넘어설 것이라고 진단했다.

셰일유 산업이 회복되는 모습을 보이면서 미국의 원유 생산량은 올해 하루 1천만 배럴 이상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IEA는 예상했다. 이는 1970년 이후 최고치다.

esshi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