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선미 기자 = SK하이닉스가 '워라밸(Work-life Balance)' 문화 정착을 위한 기업문화 딥체인지에 나선다.

SK하이닉스는 오는 2월부터 장시간 근로 관행을 개선하고자 주당 최대 52시간 근무제 시범 운영에 들어가고, 3월부터는 일부 조직에서만 시행하던 유연근무제를 전사로 확대한다고 24일 공개했다.

임직원들의 의견을 반영해 호칭도 하나로 통합할 예정이다.

SK하이닉스는 임직원의 근무시간을 점검하고 주당 52시간이 넘으면 이를 알려 해당 부서장과 임직원들이 해결 방안을 모색한다.

시범 운영되는 제도의 정착을 위해 IT시스템 개선, 통근버스 시간 조정 등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보완하게 된다.

임직원의 업무몰입 강화를 위해 유연근무제도 전사로 확대한다. '하루 4시간 이상, 주 40시간 근무'라는 기본 틀에서 개인별 신체리듬과 생활패턴, 업무 상황 등을 고려해 몰입 가능한 최적의 시간대를 정할 수 있게 된다.

2월부터는 경영지원 등 일부 조직에서 시범적으로 호칭도 통합한다.

사원-선임-책임-수석으로 4단계인 사무직 호칭과 사원-기사-기장-기정-기성으로 5단계인 생산직 호칭을 하나로 통합하는 것이다.

세대와 직위, 직군간 소통을 강화하고 창의적 아이디어를 활성화하기 위한 것으로 임직원들의 의견을 반영해 호칭을 정하고 전사로 확대할 시기를 결정할 계획이다.

SK하이닉스 HR담당 문유진 상무는 "최대 52시간 근무제 본격 시행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미리 파악해 대비하는 한편, 밀레니얼 세대가 전체 임직원의 절반 이상으로 많아지는 등 다양성이 증가해 기업문화의 근본적 변화를 추진했다"고 말했다.

smjeo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