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선미 기자 = LS산전 구자균 회장이 회사에 대한 맹목적 충성이 아닌 성과창출 의지를 보여야 한다고 주문했다.

구 회장은 지난 27일 경기도 안성 소재 LS 미래원에서 열린 LS산전 팀장 리더십 향상 워크숍에 깜짝 방문해 "조직에 대한 맹목적인 충성을 요구하는 것은 구시대의 개념인 만큼 로열티의 정의를 현실적으로 인식해야 한다"고 말했다.

구 회장은 '철 지난 로열티(Loyalty)' 개념을 버리고 구성원들의 눈높이에 맞는 리더십을 갖추라고 말했다.

그는 '자율적인 책임감'과 '성과창출에 대한 몰입'을 장기적으로 회사의 성장을 견인하는 로열티의 덕목으로 꼽았다.

구 회장은 "무조건 조직을 우선시하고 때때로 개인이 희생을 감내하는 것이 덕목이던 시절이 있었다"면서 "오늘날의 로열티는 내가 하는 일에 자율적인 책임감을 갖고 성과창출에 '올인'하는 자세가 장기적으로 회사 발전을 견인한다는 개념"이라고 설명했다.

리더십과 관련해서 "불필요하게 충성을 강요하거나 일 잘하는 사람과 못 하는 사람 구분 없이 '좋은 게 좋은 것'이라는 식으로 접근하면 전체 경쟁력이 하향 평준화 된다"면서 "리더들의 '철 지난 로열티'가 오히려 회사 발전을 막는 적폐"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구 회장은 팀장들에게 '평가의 원칙'과 '보상의 정합성'을 당부했다.

워크숍을 방문한 구 회장은 만찬에 참석하고 늦은 시간까지 팀장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LS산전 관계자는 "팀 미션을 수행하는 최고실무책임자로서 자기완결이 가능한 권한과 책임을 팀장에게 부여한 것"이라면서 "구 회장의 이번 깜짝 방문은 CAO(Chief Action Officer)로서의 역할이 유효함을 재확인하는 것은 물론 달라진 리더십과 로열티의 개념을 인식해 주길 바라는 바람에서 이뤄졌다"고 설명했다.





<※LS산전 구자균 회장. 사진=LS산전 제공>

smjeo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