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두산인프라코어가 유럽 등 선진시장의 공략을 강화하고자 건설기계 부문 딜러 미팅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1월 31일과 2월 1일 이틀간 주요 경영진과 딜러사 관계자 1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스페인 말라가에서 열렸다. 두산인프라코어가 지난해 중대형 건설기계 사업편제를 개편한 후 처음 가진 대규모 딜러 미팅인 셈이다.





<스페인에서 열린 유럽 딜러 미팅 (※두산인프라코어 제공)>

기존에는 유럽과 북미 등 선진시장에서 중대형 건설기계 사업을 두산밥캣이 맡아왔지만, 지난해 사업 양도과정을 거쳐 올해부터 두산인프라코어가 직접 맡았다.

손동연 두산인프라코어 사장은 "선진 경쟁사 수준의 우수한 제품 경쟁력을 고객들에게 널리 알리는 동시에 서비스 경쟁력, 품질 혁신, 솔루션 개발 등을 강화해 고객만족도를 높여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이를 계기로 영업과 제품개발, 생산 등 밸류 체인(Value Chain) 전반에 걸쳐 경영 효율성과 사업 경쟁력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또 독자 개발한 텔레매틱스(Telematics) 서비스 두산커넥트(DoosanCONNECT)와 정보통신기술(ICT) 기반의 첨단기술 적용 확대, 지역 맞춤형 제품 개발, 서비스 고도화 등을 통해 선진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기로 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유럽을 포함한 EMEA(Europe·Middle East·Africa) 지역의 건설기계 시장에서 지난해에 3분기까지 8천358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EMEA는 북미와 신흥국 다음으로 큰 시장으로, 건설기계 전체 매출의 18%를 차치한다.

jwo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