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선미 기자 = LS그룹이 경영 투명성 강화에 나선다. 주요 계열사의 사외이사 역할을 강화하고 주주총회를 분산 개최해 주주권익을 향상하기로 했다.

LS그룹은 먼저 주요 계열사에 사외이사들로 구성된 내부거래위원회를 신설해 활동내용을 정기적으로 외부에 공개할 계획이라고 7일 밝혔다.

내부거래위원회는 그룹 내 주요 계열사 간 이루어지는 대규모 내부거래나 이사의 자기거래, 이사의 겸직 사항 등에 대해 사전 검토와 심의를 거쳐 이사회에 안건을 상정하는 역할을 맡는다.

상장사인 ㈜LS, LS산전, 가온전선에서 내부거래위원회를 우선 신설하고, E1과 예스코도 추후 검토 후 도입할 계획이다.

아울러 그룹 내 자산이 2조원 이상이면서 상장회사인 ㈜LS, LS산전, E1의 사외이사 후보추천 위원장을 기존 사내이사에서 각 회사의 사외이사로 변경할 예정이다.

계열사의 주주총회 날짜도 분산 개최해 특정일에 날짜가 겹쳐 주총에 참여하지 못하거나 주주권을 행사할 수 없었던 소액주주들의 권익도 보호한다.

올해 슈퍼 주총데이로 예상되는 3월 23일과 29일, 30일을 피해 LS산전은 20일, LS전선아시아는 22일, 가온전선 22일, ㈜LS는 28일로 각각 주총 날짜를 결정했다.

LS그룹 관계자는 "LS는 올해 초 가온전선과 예스코를 지주회사 체제로 편입 및 전환해 지배구조를 단순화시키는 등 경영 투명성 제고를 위한 여러 가지 방안을 고민하고 실행하고 있다"며 "이번 내부거래위원회 신설과 주주총회 분산 개최 등도 시장과 사회의 요구에 부응하는 투명경영 정책의 일환으로 이루어졌다"고 말했다.





smjeo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