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기술보증기금이 대학이 개발한 우수기술로 창업하는 기업에 3년간 9천억 원을 지원한다.

기보는 29일 부산 본점에서 건국대, 경희대, 부경대, 서강대, 성균관대, 인하대, 중앙대, 한국해양대, 한양대, 광주과학기술원, 대구과학기술원, 울산과학기술원 등 12개 창업우수대학과 대학 기술 플랫폼(U-TECH 밸리) 구축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최근 3년간 많은 특허를 등록해 특허기술 사업화 가능성이 큰 대학의 우수 연구인력들이 기술창업에 도전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기 위해 체결됐다.

기보는 12개 창업우수대학에 연 3천억 원씩 3년간 9천억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대상 기업은 이공계 교수, 석·박사 연구원이 창업하는 대학 내 창업기업으로 대학의 추천을 받은 기업이다. 기보는 이들 기업에는 최대 30억 원까지 사전한도를 부여해 창업·R&D·사업화자금을 단계별로 지원하며, 창업자에 대한 연대보증도 면제한다.

아울러 기보는 기업이 코스닥 기술특례상장을 통해 IPO에 나설 수 있도록 컨설팅 지원도 제공할 예정이다. 자금 지원뿐만 아니라 장기로드맵을 통한 책임감 있는 밀착지원을 통해 성공창업을 끌어낸다는 계획이다.

김규옥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학 내 전문인력이 연대보증 걱정 없이 충분한 자금을 지원받아 창업함으로써 향후 4차 산업혁명시대를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기보의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hjlee@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