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현대일렉트릭이 여주시와 손잡고 신재생에너지 사업 확대를 추진한다.

현대일렉트릭은 여주시, 동서발전과 자전거 도로 등 5.7㎞ 구간에 200억원 규모의 태양광설비를 구축하는 내용의 '에너지 신산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현대중공업 제공>

이 프로젝트는 여주시 남한강 일원의 자전거 도로 2.5km 구간과 여주보 인근 산책로 3.2km 구간에 6.5MW 규모의 태양광패널을 지붕 형태로 설치하는 사업이다.

태양광 발전은 물론 우기에도 비를 피해 시설들을 이용할 수 있는 만큼 주민들의 편의 증진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또 20.5MWh 규모의 에너지저장장치도 구축, 안정적으로 전력을 공급하는 동시에 자전거 도로와 산책로에 조명도 설치하기로 했다.

이번 사업은 지역자치단체와 공공 및 민간기업이 유휴부지를 활용하는 신재생에너지 프로젝트로는 최대 규모다. 관련 작업은 올해 하반기까지 마무리된다.

현대일렉트릭은 이번 사업에서 엔지니어링, 자재조달, 시공 등 사업을 총괄하며, 여주시는 인허가 등 행정적인 지원을, 동서발전은 신재생공급인증서(REC) 매입 등 전반적인 지원을 맡는다.

주영걸 현대일렉트릭 대표는 "유휴부지를 활용해 친환경 에너지를 생산하고, 수익을 다시 시민으로 돌려주는 모범적인 사업 구조"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개발해 지자체들과 적극적인 사업 협력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현대일렉트릭은 지난 2010년부터 울산광역시, 제주시, 경상남도 통영, 강원도 태백시 등 여러 지자체 및 민간기업과 함께 '마이크로그리드', 에너지저장장치, 에너지관리솔루션(EMS) 등 각종 에너지 신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jwo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