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형 해치백 클리오 등 투입



(서울=연합인포맥스) 황병극 기자 = 르노삼성자동차는 올해 내수 10만대와 수출 17만대 등 총 27만대의 자동차 판매를 목표로 제시했다.





도미닉시뇨라 르노삼성차 대표이사는 13일 서울사무소가 새로 자리한 강남구 푸르덴셜타워에서 신년 CEO 기자간담회를 열고, 올해의 판매목표와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미래전략을 발표했다.

도미닉시뇨라 대표이사는 27만대의 판매목표를 잡고, 강화된 고객 니즈 분석을 통해 제품뿐 아니라 영업, AS, 신차 도입계획 전반에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그는 "유럽에서 가장 잘 팔리는 클리오 등을 투입할 예정"이라며 "이는 올해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소형 해치백 클리오를 앞세워 국내에서 틈새시장 공략에 집중한다는 설명이다.

지난해 출시한 QM6 가솔린, SM5 클래식, SM6 사양 강화모델 등과 같이 고객의 필요를 한발 앞서 반영한 제품을 개발하고 출시하겠다고 르노삼성차는 설명했다.

도미닉시뇨라 대표이사는 "올해 르노삼성차의 사업 목표와 중장기 비전 달성 동력은 결국 고객"이라며 "더 많은 고객의 목소리를 더 가까이서 듣고 제품과 마케팅 활동에 빠르게 반영해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글로벌 트렌드로 자리한 전기차에 대해 그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전기차 판매량을 갖고 있는 르노-닛산-미쓰비시 얼라이언스는 전기차는 물론 미래차 부문에서도 선도적인 역할을 해오고 있다"며 "르노삼성차 역시 한국시장에 적합한 우수한 모델 도입을 위해 다방면의 검토를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국시장의 중요성에 대해 도미닉시뇨라 대표이사는 "한국의 고객은 상당히 까다롭다. 소비자들은 자동차에 대해서도 즉각적으로 반응하고 자신들의 니즈를 잘 알려준다"며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 가장 잘 안다"고 평가했다.

그는 연구·개발(R&D) 투자에 소홀히 한다는 지적에 대해서 "절대로 동의할 수 없다"면서 "특히 인적자원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르노삼성차는 일부에서 제기됐던 SM5의 단종 가능성에 대해서는 일축했다.

르노삼성차는 지난 2016년보다 지난해 판매량이 더 많은 만큼 판매가 늘어나는 모델을 단종할 필요는 없다고 설명했다. 올해 판매목표도 전년보다 많다고 밝혔다.

또 전기차 트위지의 국내생산 가능성에 대해 르노삼성차 관계자는 "결국 물량이 문제다. 수요가 많으면 국내에서 생산도 고려한다. 현재 검토 중이다"고 말했다.

르노삼성차는 르노그룹의 중기전략인 '드라이브 더 퓨처(Drive the Future 2022)'를 주축으로 '수익성을 기반으로 한 지속적 성장'을 실현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한 주요 과제로 고객을 위한 가치추구, 트렌드를 선도하는 제품출시, 다 함께 즐기는 혁신, 임직원의 자긍심 고취, 지속가능한 경쟁력 강화를 설정했다.

르노삼성차는 얼라이언스 차원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함은 물론 세계시장에서 활약하는 다양한 국내 업체와의 협업도 더욱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세계적인 배터리산업과 통신 인프라가 구축돼 있는 국내 시장의 이점을 최대한 활용해 친환경 자동차, 커넥티드카 개발에도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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