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신반포3차·경남아파트 주택재건축정비사업조합과 통합 재건축 공사 도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계약금액은 1조1천277억원 규모다.

신반포3차·경남아파트 통합 재건축은 서울시 서초구 신반포로19길 10 인근에 자리한 신반포3차 아파트와 옆 단지인 경남아파트를 함께 재건축하는 사업이다. 기존 2천433세대 단지를 허물고 최고 35층 규모의 2천971세대 아파트 단지로 새롭게 탄생한다.

신반포3차·경남아파트는 반포대교 남단 한강변에 있어 한강 조망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반포주공 2단지를 재건축한 래미안 퍼스티지와 함께 반포대로변 약 5천400세대 규모 래미안 라인을 구축하게 된다.

신반포3차·경남아파트는 서울지하철 3·7·9호선(고속터미널역, 신반포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트리플 역세권이다. 올림픽대로, 반포대로가 인접한 교통의 요지다. 단지 인근에는 계성초와 잠원초, 신반포중, 세화여중·고 등이 있다.

삼성물산은 신반포3차·경남아파트 통합 재건축 사업을 통해 해외설계사(SMDP)와 협업해 차별화된 단지 외관과 커뮤니티 디자인을 선보일 계획이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한강 조망이 가능한 스카이브릿지와 스카이 로비 등을 준비한다.

신반포3차·경남아파트 통합 재건축 사업은 올해 하반기 이주와 철거를 시작해 내년 7월경 일반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신반포3차·경남아파트 통합 재건축 조감도. 삼성물산 제공>

jhlee2@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