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선미 기자 = 삼성전자가 국내 최대 건조용량 14kg의 건조기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하이브리드 히트펌프' 기술을 적용해 건조시간과 전기료 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였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14kg 대용량 건조기는 세탁기보다 건조기 용량이 적어 사이즈가 큰 세탁물을 한 번에 건조하기 어렵다는 소비자 불편사항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기존 9kg 모델의 115L 건조통 대비 대폭 확대된 207L 건조통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겨울철 두꺼운 이불은 물론 많은 양의 세탁물을 한 번에 건조할 수 있다.

신제품은 또 기존 인버터 저온제습 방식을 업그레이드한 '하이브리드 히트펌프' 기술이 적용됐다.

이 기술은 초반에 히터로 최적 온도에 빠르게 도달시킨 뒤 인버터 히트펌프로 건조하는 방식이다.

스피드 모드 기준 59분 만에 건조 과정을 마칠 수 있고, 추운 겨울철에 외부 온도의 영향으로 건조시간이 길어지는 우려를 해소할 수 있다고 삼성전자 관계자는 말했다.

스마트싱스 앱을 통해 IoT(사물인터넷) 기능도 강화했다.

옷감의 종류와 색상, 오염도에 따라 건조 코스를 추천하는 건조 레시피, 원하는 종료 시각을 설정할 수 있는 건조 플래너, 건조기 상태와 사용 이력을 24시간 자동 진단하는 홈케어 매니저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출고가는 189만9천원~199만9천원이다.

3월초 정식 출시에 앞서 14일부터 삼성 닷컴과 주요 유통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삼성전자 14kg 국내 최대용량 건조기 출시. (사진=삼성전자 제공)>

smjeo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