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인포맥스) 신은실 특파원 = 달러-엔이 106엔선으로 내려가지 않을 것이라고 BK 애셋 매니지먼트가 15일 진단했다.

BK 애셋 매니지먼트는 달러-엔이 106엔으로 하락하면 장기 매입자들이 매수에 나설 것이라며 이같이 전망했다.

팩트셋에 따르면 달러-엔은 15개월래 최저치인 106.17엔까지 하락한 이후 반등해 106.77엔에 움직였다.

BK 애셋 매니지먼트는 달러-엔 움직임이 미국의 경제지표에 따라 달라질 것으로 전망했다.

이날 발표된 지난 1월 미국의 생산자물가 상승세는 시장 예상치에 부합해 물가 상승 압력이 형성되고 있다는 신호를 보여줬다.

미 상무부는 1월 생산자물가지수(PPI)가 전월 대비 0.4%(계절조정치) 상승했다고 발표했다. 월스트리트저널(WSJ) 조사치도 0.4% 상승이었다.

지난 10일로 끝난 주간의 미국 실업보험청구자수는 늘었지만, 역대 낮은 수준을 유지해 고용시장 호조가 지속하고 있음을 보였다.

미 노동부는 지난주 실업보험청구자수가 전주에서 7천 명 늘어난 23만 명(계절 조정치)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WSJ 집계치는 23만 명이었다.

엠파이어스테이트 지역의 제조업 활동 지수는 하락하고, 시장 예상에도 못 미쳤지만 확장세를 유지했다.

지난 2월 필라델피아 연방준비은행 관할 지역의 제조업 활동을 보여주는 지수도 상승하면서 확장 국면을 유지했다.

esshi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