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선미 기자 = LG전자가 'LG 퓨리케어 360˚공기청정기'의 인기를 앞세워 해외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LG전자는 20일 그동안 20개국에 그치던 퓨리케어 공기청정기와 제습기 출시국가를 올해 안에 30개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LG전자는 지난 2015년 공기청정기와 제습기를 위한 LG 퓨리케어 브랜드를 런칭했다.

지난해에는 해외시장에 퓨리케어 360˚공기청정기를 출시했다. 이 제품의 인기에 힘입어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의 작년 해외 매출은 전년대비 3배가량 증가했다고 LG전자는 설명했다.

LG 퓨리케어 360˚공기청정기는 올 연말까지 출시국가가 25개국으로 늘어날 예정이다.

이 제품은 지난 2016년 11월 한국에 첫 출시된 이후 작년에는중국과 대만, 인도, 러시아, 아랍에미리트(UAE) 등 신흥시장을 중심으로 출시국가를 늘리고 있다.

올해에는 미국과 일본, 이란, 사우디라아비아 등에도 출시할 예정이다.

이 제품은 특히 인도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 LG 공기청정기의 인도 매출은 2016년보다 10배 이상 늘었고, 올해 1월 매출은 이미 지난해 상반기 수준을 넘어섰다.

LG 퓨리케어 360˚공기청정기는 대만에서도 지난해 LG 퓨리케어 매출을 2배가량 끌어올렸다.





<※대만 전자매장에 전시된 LG퓨리케어 360˚공기청정기. (사진=LG전자 제공)>

smjeo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