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남승표 기자 = 코오롱글로벌이 지난해 외형 성장과 이익 증가 등 두 마리 토끼를 잡는 데 성공했다.

코오롱글로벌은 21일 매출액 변동 공시를 통해 2017년 연결기준 매출액 3조6천536억원, 영업이익, 695억원, 당기순이익 144억원을 달성했다고 공개했다.

매출액은 전년대비 14.7%, 영업이익은 14.5%, 당기순이익은 134.4% 증가했다.

코오롱글로벌의 주력 사업부문인 건설사업부문은 지난해 신규 수주 2조 4천800억원을 달성했다. 수주잔고는 2016년 말 기준 6조 5천800억원에서 2017년 말 기준 7조 2천400억원으로 10% 이상 늘었다.

올해 주택 분양은 약 1만4천세대가 계획됐다.

BMW 부문은 최초로 매출 1조원을 넘어섰다.

지난해 7년 만에 BMW 5시리즈 풀체인지 모델이 출시된 신차 효과로 풀이됐다. 높은 점유율을 바탕으로 한 A/S 사업부문의 안정적인 성과가 유통사업부문의 성장을 주도했다.

코오롱글로벌 관계자는 "양질의 프로젝트 수주와 철저한 리스크 관리로 내실을 쌓고, 풍력사업 및 임대주택, 수입중고차 판매 등 신사업에 대한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루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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