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인포맥스) 신은실 특파원 = 월가 전문가들은 21일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Fed)가 공개한 1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의사록이 시장 예상에 부합하는 수준으로 발표됐다고 평가했다.

선트러스트 어드바이저리 서비스의 마이클 스코델즈 매크로 전략가는 연준의 의사록과 관련해 "전반적으로 놀라운 점은 없었다"며 "점진적인 기준금리 인상이라는 시장의 기대에 부합하게 나왔다"고 말했다.

이트레이드의 마이크 로웬가트 부대표는 "오늘 발표된 의사록은 우리가 몰랐던 것에 대해 많은 정보를 주지는 않았다"며 올해 금리가 인상되고 물가가 점진적으로 상승하며 실업률이 낮은 수준으로 유지되고 임금이 약간이지만 상승하고 있다는 것은 이미 시장이 알고 있었다고 진단했다.

그는 "경제는 과열되지 않았다"며 "지난해 긍정적인 성장 동력이 지속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센터 애셋 매니지먼트의 제임스 어베이트 최고투자책임자(CIO)는 연준의 의사록에 대해 "시장 가격에 우리에게 말해주고 있는 것과 같은 모습으로 나왔다"고 진단했다.

글로벌 마켓츠 어드바이저리 그룹의 피터 케니 선임 시장 전략가는 "물가는 연준의 목표를 넘어서지 않고 있고 연준은 매우 아주 명확하게 지금이 어떤 상황이고 어떤 대응이 예상되는지 말해주고 있다"며 "따라서 물가에 대한 명확한 신호를 줄 다음 지표가 나올 때까지 시장은 추가로 안정될 것이다"고 예상했다.

푸르덴셜 파이낸셜의 퀸시 크로스비 수석 시장 전략가는 "기준금리가 추가로 인상될 것이라는 게 명확하다"며 "문제는 몇 번 금리가 오르는가다고 평가했다.

esshi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