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선미 기자 = LG전자가 카메라 기능을 강조한 실속형 K시리즈 스마트폰 2종을 선보일 계획이다.

LG전자는 오는 26일부터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전시회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에서 2018년형 LG K10과 LG K8 2가지 제품을 공개한다.

차별화된 카메라 기능과 가격으로 해외시장 고객에 어필한다는 전략이다.

2018년형 K10은 셀카와 다양한 편의 기능이 특징이다.

전면에 8백만 화소 카메라를 장착해 선명한 셀피를 찍을 수 있고, 촬영하고자 하는 피사체만 또렷하게 초점을 맞춘 아웃포커싱 기능도 처음 탑재됐다. '위상 검출 자동 초점(PDAF)' 기술을 적용해 전작대비 초점을 맞추는 속도가 23% 빨라졌다.

셀카를 찍거나 화면을 캡처하는 방법도 편리해졌다.

후면 홈 버튼에 가볍게 한번 갖다 대면 바로 셀카 촬영이 가능하고, 화면을 보다가 후면 홈 버튼을 두 번 터치하면 화면을 캡쳐한다.

K8은 어두운 곳에서 촬영할 때 더 밝고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도록 저조도 촬영 모드를 업그레이드했다. 셀카를 찍을 때는 화면이 가장 밝은 흰색으로 변해 플래시 역할을 해준다.

3초마다 1장씩 최대 20장까지 연속으로 촬영해 GIF 파일로 만들어주는 플래시 점프샷, 사람 얼굴을 자동으로 인식해 초점을 잡아주는 얼굴 초점 기능 등 사진 촬영을 도와주는 편의 기능도 다양하다.





<※LG전자 K시리즈 신제품 2018년형 K10+와 K8. (사진=LG전자 제공)>

smjeo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