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민재 기자 = 한화케미칼이 지난해 역대 최대규모의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금융시장의 기대에 부합하는 실적을 내놓았다.

한화케미칼은 지난해 매출 9조3천418억원과 영업이익 7천901억원, 당기순이익 8천616억원 등을 거뒀다고 22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9%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4%, 당기순이익은 11.76% 늘다. 모두 지난 2016년의 최대 실적을 다시 썼다.

관계사인 한화토탈과 여천NCC의 실적 개선이 더해지면서 세전이익은 1조930억원으로 창사 이래 처음 1조원을 돌파했다.

저유가로 인한 원가 안정 효과에 가성소다, TDI(톨루엔디이소시아네이트), PVC(폴리염화비닐)등 주요 제품의 고른 가격 강세가 실적 개선으로 이어졌다.

글로벌 주요 업체들이 환경 규제와 생산 설비 문제로 가동률을 줄인 상황에서 공격적인 생산 전략에 나선 점도 호실적으로 이어질 수 있었다는 평가다.

한화케미칼은 올해 1분기 실적도 긍정적일 것으로 전망했다.

한화케미칼은 최근 국제유가가 상승하고 있지만 CA(염소·가성소다), PVC, TDI 사업으로 이어지는 염소 기반 사업은 유가의 영향을 덜 받기 때문에 안정적인 실적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또 중국의 강력한 환경 규제와 계절적 성수기 진입으로 가성소다와 PVC는 가격 강세가 지속될 것으로 내다봤다.

한화케미칼의 이번 실적은 금융시장의 기대치에 근접한 수준이다.

연합인포맥스가 최근 3개월간 9개 증권사의 실적 전망치를 집계한 결과 한화케미칼은 작년 매출 9조3천511억원, 영업이익 7천941억원을 올릴 것으로 예상됐다.





mjlee@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