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황윤정 기자 = 하나금융투자는 국내외 대학생과 취업 준비생들을 대상으로 '제1회 중국주식 기업분석 대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하나금융투자는 사단법인 중국자본시장연구회와 함께 대학생들의 중국기업에 대한 관심을 고취하고 우수한 중국기업 분석 인력을 발굴하고자 이 대회를 개최했다.

조용준 하나금융투자 리서치센터장은 "중국은 2000년대 초반 한국처럼 내수소비시장 성장이 본격화되고 있고, 4차 산업의 우량기업들에 대한 투자기회가 열리고 있다"며 "이번 대회가 장기적인 분석에 기반을 둔 가치 투자기회를 만드는 계기가 되고, 중국 투자의 참고자료를 축적하는 대회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대회 참가 요건은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국내외 대학생(졸업생을 포함)이며, 개인 또는 3인 이내로 구성된 팀으로 참가가 가능하다. 참가희망자는 내달 2일부터 30일까지 참가신청서 1부와 재학증명서 또는 졸업증명서 1부를 이메일(sh_baek@hanafn.com )로 보내 접수하면 된다.

참가자들은 중국의 상해, 심천, 홍콩, 미국 나스닥 거래소에 상장된 중국기업들 가운데 관심 있는 종목 1개를 분석한 보고서를 작성해 오는 5월 31일까지 제출해 한다.

수상자는 6월 29일에 발표된다. 이후 7월 초 수상자들의 기업분석 PT 발표와 함께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3팀을 선정하여 소정의 상금을 전달하며 수상자들은 하나금융투자 리서치센터 입사지원과 네이버 중국 차이나랩 대학생 인턴 지원에서 서류전형이 면제되는 특전을 누리게 된다.

이번 대회는 금융투자협회와 네이버 중국 차이나랩이 후원한다. 접수 방법 및 자세한 사항은 하나금융투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하나금융투자 리서치 센터(3771-7521)로 문의하면 된다.

yjhwa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