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한종화 기자 = 중국이 개인소득세, 부동산세 등 대폭적인 세제 개편을 예고했다.

7일 신화통신 등 중국 언론에 따르면 시야오빈(史耀斌) 재정부 부부장은 개인소득세의 징수 기점을 높이고 교육과 의료 분야에서 공제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이는 지난 5일 리커창(李克强) 중국 총리의 정부공작보고와 궤를 같이하는 내용이다.

시 부부장은 개인소득세 조절이 개인의 소비 수준 변화에 따른 것이라고 덧붙였다.

중국 중화전국공상업연합회는 지난 2일 전국인민정치협상회의에서 개인소득세 징수 기점을 3천500위안에서 7천위안으로 올리는 방안을 건의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시 부부장은 현재 부동산세 도입을 위한 기초 법안을 마련 중이고, 단계적으로 정책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부동산세는 세계적으로 부동산 가격에 기초해 징수하고, 지방세로 걷어서 공공 복리를 위해 사용하는 특징이 있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인민일보 해외판은 지난 5일 부동산세 도입은 확정된 정책 방향이며 언제 어떤 방식이 될 것인지가 관심사라고 말했다.

한편 쉬안뱌오(許安標)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법제공작위원회 부주임은 "올해 작업 계획은 증권법 수정을 포함한다"며 "증권법 수정은 시장의 개혁과 실천 경험에 의거할 것"이라고 말했다.

jhha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