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지서 기자 = 한국GM 군산공장 폐쇄와 성동조선해양의 법정관리로 협력사와 지역 소상공인에 대한 피해가 커질 것으로 우려되는 가운데 정부가 관련 업체 등에 1천300억 원 규모의 특별보증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정부는 13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김용범 금융위 부위원장 주재로 지역 금융지원대책 유관기관 회의를 열고 지난 8일 발표한 구조조정 등에 따른 지역지원대책 중 금융지원과제를 신속히 추진하기로 했다.

이날 회의에는 산업은행과 수출입은행, 기업은행 등 국책은행과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새마을금고 등 정책금융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금융위와 중소벤처기업부는 협력업체 신규자금 지원을 위해 총 1천300억 원 규모의 특별보증 프로그램을 신설한다.

한국GM 군산공장 협력업체는 물론 군산시 소상공인과 성동조선 협력업체 및 통영시 소상공인 등에 지원하는 용도다.

김용범 부위원장은 "지역경제 충격을 완화하고 활력을 회복하는 데 정책금융기관 등 유관기관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신속한 추진을 요청했다.

또 금융감독원을 통해 소상공인이 사용하고 있는 대출의 만기 연장 조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시중은행이 동참해 줄 것도 당부했다.

김 부위원장은 "정책 집행의 실효성 제고를 위해 실제 자금이 집행되는 지역 현장의 목소리 청취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말했다.

이어 "정책금융기관의 금융 지원 이행상황을 주기적으로 점검할하고, 지역 협력업체의 경영상황과 애로사항도 면밀히 파악하겠다"고 강조했다.

jsjeo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