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최대 공조전시회 'MCE 2018' 참가



(서울=연합인포맥스) 정선미 기자 = LG전자가 지역 특화형 고효율ㆍ친환경 공조 솔루션으로 유럽 공조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LG전자는 13일(현지시간)부터 16일까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공조 전시회 'MCE 2018'에 참가해 환경규제가 엄격한 유럽시장을 겨냥한 공조제품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LG전자는 250억달러 유럽 공조시장에서 지난해 두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했다. 올해는 특히 수요가 높은 난방 솔루션 사업을 확대해 고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써마브이' 3세대 신제품을 공개했다. 겨울철 기온이 낮은 북유럽과 동유럽을 겨냥한 제품으로 가정과 중소형 건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ㆍ고효율 난방 솔루션이다.

이 제품은 외부 공기에서 에너지를 얻어 따뜻한 물을 만드는 '공기열원식 히트펌프' 제품이다. 기존 2세대 모델에 비해 난방 성능이 8% 업그레이드됐다.

시스템에어컨 대표제품인 '멀티브이' 신제품도 선보였다. 새 제품은 실외기의 설치 유연성을 대폭 키운 것이 특징으로 유럽 시장에 특화된 제품이다.

이 밖에도 가정용 냉난방 및 온수 솔루션 '하이브리드 멀티', 인공지능 인체감지 카세트 실내기, 신규 컴프레셔와 친환경 냉매 'R32'를 적용한 고효율 상업용 솔루션 등도 선보였다.





<※LG전자, 유럽 최대 공조전시회 'MCE 2018' 참가. (사진=LG전자 제공)>

smjeo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