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ESS 전문 전시회 '에너지스토리지유럽 2018' 참가



(서울=연합인포맥스) 정선미 기자 = 삼성SDI가 ESS(에너지저장장치) 전용 배터리를 대거 선보이며 시장 공략에 나섰다.

삼성SDI는 13일(현지시간)부터 3일간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린 '에너지스토리지유럽 2018' 전시회에 참가해 ESS 전용 셀을 비롯해 고용량 ESS, 고출력 ESS, 가정용 ESS 등을 선보였다고 14일 밝혔다.

'에너지스토리지유럽'은 ESS 및 신재생에너지 전문 전시회로, 올해 스위스 ABB, 독일 지멘스와 유나이코스 등 글로벌 ESS 업체들을 비롯한 55개국 160여개의 전후방 ESS 관련 회사들이 참가했다.

삼성SDI는 이번 전시에서 111Ah ESS 전용 배터리 셀을 선보였다.

대폭 늘어난 용량이 특징인 이 제품은 소재 혁신을 통해 배터리 크기는 유지한 채 용량을 향상해 에너지 밀도가 기존 배터리 셀 대비 대폭 높아졌다. 설계 변경 없이도 쉽게 제품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삼성SDI는 또 111Ah 전용셀을 적용해 에너지 밀도를 향상시킨 고용량 ESS 신제품 'E3'도 처음 공개했다.

변전소에서 발전기의 전력을 일정 값으로 유지해 전력 품질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고출력 ESS와 태양광 연계로 많이 사용되는 가정용 ESS 제품도 전시했다.





<※삼성SDI ESS 배터리 셀 제품들.(사진=삼성SDI 제공)>

smjeo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