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딥 체인지' 화두 정부 혁신성장과 같은 궤"



(서울=연합인포맥스) 윤시윤 기자 = SK그룹을 방문한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사회적기업이 만든 가방을 직접 홍보한 최태원 SK그룹 회장을 추켜세웠다.

김 부총리는 14일 서린동 SK그룹 본사에서 SK그룹과의 현장소통 간담회를 열고 "얼마 전에 뉴스를 봤더니 최 회장께서 서울에 있는 모 대학에서 강연하시면서 가방을 들고 찍은 사진이 실린 걸 봤다"고 말했다.

최 회장은 지난 8일 연세대 백주년기념관에서 열린 '2018 글로벌지속가능 발전 포럼(GEEF)'에서 주제 강연을 하던 도중 SK가 후원한 사회적기업의 백팩을 들어 보인 바 있다.

이는 모어댄의 업사이클링 브랜드인 컨티뉴(continew)에서 만든 것으로 폐자동차에서 재활용이 안 돼 버려지는 가죽과 안전벨트로 활용해 만든 가방이다.

김 부총리는 "최 회장님과 SK에서 사회적 가치에 중요성을 늘 이렇게 사회 전파하시고 몸소 실천에 옮기는 데 대해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며 "아주 인상 깊게 보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 기재부 제공>

최 회장도 이에 화답하면서 해당 가방을 선물하겠다고 했으나 김 부총리는 직접 구입했다.

가방은 25만 원 상당으로 알려졌다.

김 부총리는 이 자리에서 SK를 비롯해 사회적 가치를 강조하고 있는 기업들에 감사의 말씀을 전하면서 이를 통한 청년 일자리 문제 확충 등 선순환을 강조했다.

그는 "최 회장께서 '딥체인지(Deep Change·근본적 변화)'에 대한 화두를 던지면서 공유 인프라와 사회적 경제 등을 강조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정부의 혁신성장과 같은 궤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김 부총리는 "혁신성장은 경제와 사회 모든 부문의 혁신을 통해 경제·사회를 업그레이드시키면서 우리 경제를 지속 가능하게 발전시키기 위한 터전을 만드는 것"이라며 "대기업이 혁신성장의 중요한 축이라는 건 우리 모두 알고 있는 사실"이라면서 혁신성장에 대한 성장에 동참을 당부하기도 했다.

최 회장은 "기업 안에 있는 자산을 세상과 나누고 효율적으로 쓸 방안이 없을까 하는 방법론으로서 공유 인프라를 추구하고 있다"며 "그동안 기업들이 경제적 가치만 추구해왔으나 사회적 가치도 같이 추구할 수 있는 기업이 되고자 한다"고 화답하면서 사회적 가치와 일자리 창출에 대한 의지를 내보였다.

syyoo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