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물가 상승, 최저임금 인상 영향인지 더 봐야"



(서울=연합인포맥스) 윤시윤 기자 =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SK그룹이 올해 투자를 지난해 대비 44% 늘리기로 한 데 대해 획기적이라고 평가했다.

김 부총리는 14일 서린동 SK그룹 본사에서 SK그룹과의 현장소통 간담회를 한 후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했다.

김 부총리는 "SK 그룹이 올해 투자 계획을 지난해 대비 44% 확대하는 등 획기적으로 늘리기로 했다"며 "고용의 경우에도 앞으로 3년 동안 전체 SK그룹 인원 30% 정도 추가 고용하기로 해 아주 반갑게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SK 측의 사회적 기업 사례에 대해서도 다시 한 번 언급했다.

김 부총리는 "사회적 기업 쪽에서 따로 얘기 나눠봤는데 매우 많은 고민과 진전이 있더라"며 "정부도 사회적 가치 쪽에 중점을 많이 두고 있어 사례 연구를 해 봐야 할 필요성이 있다"고 말했다.

김 부총리는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생활물가 상승 등 부작용에 대한 질문에도 답했다.

그는 "(최저임금 인상으로) 영세자영업자나 취약한 중소기업의 인건비 부담 문제 등 생활물가에 영향 미치는 부분들 유념하고 있다"면서도 "다만 최저임금 인상이 (생활물가 상승에) 전적으로 영향이 있나 하는 부분 대해선 더 봐야겠지만 그것만은 아니라는 생각"이라고 말했다.

이어 김 부총리는 "사업자들의 인건비 부담 부분은 정부가 일자리안정자금 통해 지원해주는 방법뿐 아니라 간접지원과 사회보험료 통해 해결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주의를 많이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syyoo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