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향후 3년간 80조원 투자·전체 인원 30%가량 추가 고용"



(서울=연합인포맥스) 윤시윤 기자 =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SK그룹이 올해 투자를 지난해 대비 44% 늘리기로 한 데 대해 획기적이라고 평가했다.

김 부총리는 14일 서린동 SK그룹 본사에서 SK그룹과의 현장소통 간담회를 한 후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했다.

김 부총리는 "SK 그룹이 올해 투자 계획을 지난해 대비 44% 확대하는 등 획기적으로 늘리기로 했다"며 "고용의 경우에도 앞으로 3년 동안 전체 SK그룹 인원 30% 정도 추가 고용하기로 해 아주 반갑게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SK 측의 사회적 기업 사례에 대해서도 다시 한 번 언급했다.

김 부총리는 "사회적 기업 쪽에 따로 얘기 나눠봤는데 매우 많은 고민과 진전이 있더라"며 "정부도 사회적 가치 쪽에 중점을 많이 두고 있어 사례 연구를 해 봐야 할 필요성이 있다"고 말했다.

김 부총리는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생활물가 상승 등 부작용에 대한 질문에도 답했다.

그는 "(최저임금 인상으로) 영세자영업자나 취약한 중소기업의 인건비 부담 문제 등 생활물가에 영향 미치는 부분들 유념하고 있다"면서도 "다만 최저임금 인상이 (생활물가 상승에) 전적으로 영향이 있나 하는 부분 대해선 더 봐야겠지만 그것만은 아니라는 생각"이라고 말했다.

이어 김 부총리는 "사업자들의 인건비 부담 부분은 정부가 일자리안정자금 통해 지원해주는 방법뿐 아니라 간접지원과 사회보험료 통해 해결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주의를 많이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 이후 SK측은 향후 투자계획과 추가 고용 계획 등을 밝히기도 했다.

SK측은 올해 27조5천억 원을 투자하고 3년간 80조 원을 투자할 계획이며, 향후 3년간 SK그룹 전체 인원의 30%가량을 추가로 고용하기로 했다.

syyoo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