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현대로템이 지난 2016년 말 250억원에 수주한 차륜형장갑차 초도양산 물량을 1년 3개월 만에 육군에 납품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납품을 마친 차륜형장갑차는 6x6 기본형 K806과 8x8 보병전투용 K808 두 가지 모델이다. 창원공장에서 생산돼 7월까지 군부대에서 야전운용시험을 거쳐 올 연말 전력화될 예정이다.





<현대로템 차륜형장갑차 (※현대로템 제공)>

현대로템 관계자는 "초도양산분 납품이 성공적으로 완료됨에 따라 지난해 12월 수주한 2차 양산 사업도 더욱 안정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현대로템은 차륜형장갑차의 성공적인 전력화를 위해 양산 과정에서 품질검증 활동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전했다.

차륜형장갑차 주행 및 제동 시험실을 만들어 국방규격에서 요구하는 동력장치 계통의 성능 실험 외에도, 가속·제동·후진 능력 등에 대한 별도의 테스트를 추가로 실시해 승무원의 안전성과 편의성 향상에 힘썼다.

또 현재 생산 중인 2차 양산 물량에도 동일한 시험을 실시, 품질을 극대화에 주력하고 있다.

이번에 납품을 마친 차륜형장갑차는 부품 종류 기준 95% 이상의 국산 부품이 사용됐으며, 최고 시속 100km에 철갑탄 방호 장갑 및 대인지뢰 방호 능력을 갖춰 승무원의 생존성을 극대화 한 점이 특징이다.

현대로템 관계자는 "차륜형장갑차의 전력화에 이상이 없도록 철저한 공정 및 품질 관리를 거쳐 적기 납품했다"며 "현재 진행 중인 2차 양산 사업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해 고품질의 차량을 제때 납품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jwo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