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민재 기자 = SK이노베이션은 올해도 대내외적으로 불확실한 경영환경이 이어지는 상황임에도 고부가 화학제품군과 배터리 부문 등을 강화해 성과를 내겠다고 밝혔다.

김준 SK이노베이션 사장은 20일 SK빌딩에서 열린 정기주주총회에서 "올해 빠르게 변화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도전과 불확실성에 직면할 것"이라며 "딥체인지 2.0의 가시적인 성과를 통해 글로벌 에너지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사장은 지난해 업황에 대해 "글로벌 정세의 변화로 원유 및 원자재시장의 불확실성이 가중되는 한 해였다"며 "어려운 경영환경에서도 환경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해 사상 최대 기록을 달성할 수 있었다"고 진단했다.

배터리사업 확장 투자와 전기차 배터리 분리막(LiBS) 설비 증설로 기업가치가 연초 대비 40%가량 증가했고 신용등급도 역대 최고 수준으로 상향됐다는 설명이다.

앞으로 SK이노베이션은 글로벌 성장과 신사업 확대에 초점을 맞춘 전략적 투자 및 인수합병(M&A)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중한석화, 넥슬렌 JV와 같은 글로벌 파트너링 성공모델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딥 체인지 수준의 과감한 구조적 혁신을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김 사장은 주총이 끝나고 기자들과 만나 "올해 투자는 작년 수준(3조원)을 유지할 것"이라며 "전기차 배터리 투자를 지속하면서 기존 사업들에도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가져가기 위해 투자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주총에서는 김 사장에게 주식매수선택권을 부여하는 안건이 의결됐다. 이로써 3차례에 걸쳐 자사주 7만551주(보통주)의 스톡옵션 행사가 가능해졌다.

아울러 사외이사에는 김정관 전 지식경제부 2차관과 최우석 고려대 교수가, 감사에는 최 교수가 선임됐다.

mjlee@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