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경림 기자 = 외국계 투자자문사 TCK인베스트먼트는 22일 황영기 전 금융투자협회장을 선임 고문으로 영입한다고 발표했다.

황영기 TCK인베스트먼트 선임고문은 삼성자산운용과 삼성증권 사장, 우리금융지주 회장 및 우리은행장, KB금융지주 회장을 거쳐 2015년부터 올해 2월까지 제 3대 금융투자협회장으로 역임했다.

TCK인베스트먼트는 영국 런던과 서울에 법인을 두고 있다.

이 회사는 약 18년 간 펀드매니저로 활동해 온 오하드 토포(Ohad Topor)와 1천억달러 이상의 자산을 운용하는 세계적 대체투자 운용사인 오크트리 캐피탈(Oaktree Capital)의 설립자 하워드 막스(Howard Marks)가 2012년 공동으로 설립한 국제적 투자자문사다.

황영기 고문은 "TCK인베스트먼트는 해외 채권, 주식, 부동산, 헤지펀드 등 다양한 투자자산을 대상으로 초고액 자산가와 법인에 수준 높은 자문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적 투자자문사"라며 "오랜 지인인 오하드 토포 회장과는 투자자산의 다각화와 장기투자에 대한 철학과 신념을 공유하고 있는 만큼 TCK인베스트먼트에 합류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오하드 토포 회장은 "황영기 선임 고문의 업무에 대한 전문성과 열정, 금융시장에 대한 혜안과 통찰력은 TCK인베스트먼트가 변화하는 국내외 시장에서 올바로 자리매김하고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klkim@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