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은 금호타이어의 해외 매각과 관련해 전 직원의 의사를 묻는 찬반투표가 선행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회장은 26일 여의도 본점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금호타이어 노조의 무조건적 외자유치 반대입장이 전체의 의견인지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해외자본 유치에 대한 찬성 입장을 공식화한 금호타이어 일반직과 달리, 생산직의 경우 다수의 의사를 적절히 반영하고 있는지 확실하지 않다는 입장이다.

이 회장은 "노조원뿐 아니라 가족의 생존이 걸려있는 중차대한 문제에 대해 스스로 결정할 수 있는 기회가 부여돼야 한다"며 "전 직원을 대상으로 조속히 투표를 완료해 줄 것을 요청한다"고 재차 강조했다.

아울러 산업은행은 더블스타 자본 유치에 성공할 경우, 개별 임직원들에게 스톡옵션을 부여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이 회장은 "금호타이어가 자사주를 취득한 후 우리사주조합에 출연할 예정이며, 이는 노조 대표와의 비공개 면담 시 설명한 바 있다"고 말했다.

더블스타 또한 이 같은 내용에 동의한 상태로, 구체적인 실행 방안은 추후 협의를 통해 확정할 계획이다.

그는 "더블스타와의 계약 체결 즉시 미래위원회를 구성해 경영정상화 및 장기 발전방안을 수립하겠다"고 덧붙였다.

jwo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