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남승표 기자 = 현대건설이 20~30대를 겨냥해 기업블로그를 공식 오픈했다.

현대건설은 지난 3일 문을 연 기업 블로그(http://blog.hdec.kr/)는 기존에 운영하던 '힐스테이트 블로그'를 새 단장한 것이라고 4일 설명했다.

이번에 문을 연 현대건설 기업 블로그는 크게 'NEWS', 'STORY', 'LIFE & TREND', 'FUN' 등의 총 4개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NEWS는 현대건설의 주요 소식 외에도 힐스테이트와 디에이치의 분양소식을 접할 수 있다. 탐방기 형식을 빌려 견본주택이나 시공 현장 모습을 생생하게 전달하고, 사진이나 영상을 활용해 구체적으로 소개한다.

STORY는 현대건설이 시공한 국내외 주요 랜드마크 소개 외에도 학생과 일반인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기획한 건설 관련 애니메이션, 인포그래픽(Infographics : 정보, 데이터, 지식을 시각적으로 표현) 등을 선보인다.

특히 현대건설만의 특화된 인재를 소개하는 '현건 인사이드'는 영상으로 제작해 보는 재미와 함께, 진로를 고민 중인 취업 준비생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전달한다.

LIFE & TREND는 리빙 트렌드에 민감한 고객을 위한 인테리어, 라이프스타일 정보를 제공하며, 공연/전시 등 문화계 소식도 빠르게 업데이트된다.

현대건설 본사 인근에 위치한 핫플레이스인 북촌과 익선동의 맛집 정보, 건설과 부동산 등 생활밀접 정보가 눈길을 끈다.

온라인 맞춤형 콘텐츠인 FUN은 젊은층을 위한 다양한 주제의 웹드라마가 5월부터 연말까지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이번 기업 공식 블로그를 통해 웹드라마, 애니메이션, 웹툰 등 온라인 맞춤형 콘텐츠를 강화해 잠재고객인 젊은 층과의 열린 소통도 확대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spnam@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