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한창헌 기자 = 한국을 대표하는 경제·금융 전문매체인 연합인포맥스(사장 최병국)가 이날(5일) 오후 3시30분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글로벌 금융시장전망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금리인상기의 글로벌 금융시장 전망'을 주제로 내세운 이번 컨퍼런스에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정책 당국자와 각 시장의 전문가들이 연사로 나선다.

지난 3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의 기준금리 인상이 재개된 가운데 이번 컨퍼런스에서 글로벌 금융시장과 국내 시장 전반에 미칠 파장 등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질 것으로 전망된다.

컨퍼런스는 최병국 연합인포맥스 사장의 개회사에 이어 이창훈 공무원연금공단 최고투자책임자(CIO)가 키노트를 한다.

이어 정책 당국자인 이상규 기획재정부 국채과장이 채권시장 현황과 정책 방향에 대해 발표한다.

'가치투자의 대가' 이채원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 대표가 국내 주식시장 전망 및 투자전략을, 한국의 이자율과 외환시장을 두루 거친 최경진 도이치뱅크 본부장이 글로벌 중앙은행들의 선택과 환율전망을 맡는다. 부동산시장 전망 및 전략에 대해선 홍춘욱 키움증권 투자전략팀장이 발표한다.

이후 발표자 전원이 참석하는 토론과 질의·응답 시간이 마련된다.

컨퍼런스 참가비는 없으며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참가 희망자들의 사전 신청을 받는다. (※E-메일 hnpark@yna.co.kr 또는 ☎398-4988)

chha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