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현대산업개발이 5일 아파트 분양에 가상현실(VR) 견본주택을 도입했다고 공개했다.

VR 견본주택은 관람객이 실제 견본주택에 방문하지 않더라도 언제 어디서나 자신의 스마트폰과 HMD(Head Mounted Display, 머리에 쓰는 영상장치)기기를 활용해 견본주택을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서비스다.

현대산업개발은 지난 6월 신정뉴타운 아이파크 위브 견본주택에서 VR 모델하우스를 시범 운영했다. 지난달 30일 개시한 인덕 아이파크 분양부터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했다.

소비자들은 VR 견본주택 서비스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가상의 견본주택 공간을 몰입도 있게 체험할 수 있고 함께 제공되는 360°항공뷰를 통해 단지가 들어서는 주변 입지와 환경을 현장감 있게 둘러볼 수 있다.

기존 아파트 견본주택에는 공간제약으로 일부 타입의 유니트만 건립되는 경우도 많았는데 VR 견본주택은 미건립 세대의 주거공간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홍종철 현대산업개발 기술연구소 과장은 "최근 주택분양시장에서 VR과 같은 IT 기술에 친숙도와 활용도가 뛰어난 30~40대 고객층이 증가하고 있다"며 "VR 견본주택을 통해서 고객들이 여유로우면서도 꼼꼼하게 새집 마련을 준비하시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가상현실(VR) 견본주택 체험 모습. 자료: 현대산업개발>

jhlee2@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