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우리맛 공간'에 삼성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설치



(서울=연합인포맥스) 정선미 기자 = 삼성전자가 국내 빌트인 가전 시장에 대한 공략을 위해 샘표와 손잡았다.

삼성전자는 중구 충무로에 위치한 샘표 '우리맛 공간'에 삼성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을 설치하고 소비자 경험을 확산시키기로 했다.

삼성전자 CE부문장 김현석 대표이사와 박진선 샘표 대표이사는 11일 우리맛 공간에서 양사 협업의 의미와 삼성 빌트인 가전 사업의 비전을 제시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협업은 가전 혁신 기술을 보유한 삼성전자와 우리맛 연구에 있어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샘표가 '더욱 쉽고, 맛있고, 건강한' 식문화 확산이 필요하다는 데 공감대를 형성하면서 성사됐다"고 설명했다.

우리맛 공간에서는 다양한 강좌와 워크숍을 진행할 예정이며, 식품과 요리에 관한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모아 식문화 발전을 위한 콘텐츠를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

사물인터넷(IoT) 기능을 탑재한 패밀리허브 냉장고, 상냉장ㆍ하냉동 타입 빌트인 냉장고, 인덕션 전기레인지, '워터월' 기능이 적용된 식기세척기, 빌트인 오븐 셰프 컬렉션 라인업을 비롯해 김치냉장고인 '김치플러스', 직화오븐 등이 설치됐다.

박 대표이사는 "샘표가 그동안 연구해 온 우리 맛에 대한 지식과 영감이 소비자 중심 혁신을 해 온 삼성전자와의 협업을 통해 우리 식문화 발전에 한층 더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 대표이사는 "이번 샘표와의 협업은 삼성전자가 이종산업인 식품업체와 뜻을 모아 의미가 크다"면서 "우리맛 연구를 꾸준히 진행해온 샘표와 손잡고 식문화 발전을 선도하는 한편 국내 소비자들을 위한 주방가전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두 업체는 소비자들이 쉽고 건강하게 요리할 수 있도록 아이디어를 발굴해 가전제품 개발에도 반영할 계획이다.

김 대표은 이 자리에서 지난 2016년 인수한 미국의 럭셔리 주방가전 브랜드 데이코의 국내 도입 계획을 설명했다.

그는 "국내 빌트인 가전 시장에서 '셰프컬렉션'에 이어 최상위급인 '데이코' 라인업까지 선보임으로써 소비자들에게 더 많은 선택을 드릴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smjeo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