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황윤정 기자 = IBK투자증권이 김영규 신임 대표 취임 후 첫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IBK투자증권은 영업력 강화, 여성 인력 중용 등에 초점을 맞추고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12일 밝혔다. 김영규 대표이사 취임 이후 조직 진단을 위해 외부 컨설팅을 진행했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조직개편이 이뤄졌다.

이번 조직개편에서는 ▲영업력 강화를 위한 지역별 영업본부제 도입 ▲본사 영업부문의 기능별 재편 ▲중소기업 지원 전담 조직 신설 ▲여성 및 내부 인력 발탁 등이 이뤄졌다.

본사영업부문에서는 IB부문은 전통적인 ECM과 DCM 업무에 집중하고, 구조화사업부문을 신설해 구조화와 부동산금융 업무를 맡게 하는 등 기능별로 조직을 개편했다. 기존 WM사업부문과 WS사업부문은 신설 자산관리사업부문으로 통합해 영역간 시너지 제고를 추구한다는 계획이다.

중소기업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리서치본부에 중소기업분석부도 신설했다. 또한, 경영전략본부에 시너지추진실이 새로 들어서 중소기업 위상 강화를 위한 다자간 협약 등 대내외 시너지 업무를 총괄하게 된다.

창사 이래 첫 여성 임원이 탄생하는 등 여성 인력이 다수 전진 배치됐다. 구조화사업부문 최미혜 이사가 부동산금융2본부장에 발탁되며 첫 여성 임원으로 이름을 올렸고, 연수팀, 상품마케팅팀 등에 여성 팀장이 임명됐다.

yjhwa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