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민재 기자 = 현대자동차가 소형 SUV 전기차인 코나 일렉트릭을 공개했다.

현대자동차가 12일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EV 트렌드 코리아 2018'(EV TREND KOREA 2018)에서 코나 일렉트릭 신차발표회를 가졌다.

이광국 현대차 국내영업본부장(부사장)은 이날 행사에서 "코나 일렉트릭은 친환경성과 실용성을 갖춘 세계 최초 소형 SUV 전기차로서 고객들의 삶을 편리하고 혁신적으로 바꿔줄 것"이라고 말했다.

코나 일렉트릭은 1회 완전 충전시 주행거리 406km를 최종 인증받았다. 최대 출력 150kW(204마력), 최대 토크 395N·m(40.3kg·m)의 전용 모터를 탑재했고, 모던과 프리미엄 두 가지 트림으로 운영된다.

고객들의 주행 패턴을 고려해 장거리보다 근거리 주행에 적합한 '라이트 패키지'를 운영한다. 기본모델보다 350만원 가격이 낮다. 라이트 패키지는 39.2kWh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으로 254km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코나 일렉트릭은 기존 코나의 디자인을 계승하면서 범퍼 일체형 전면부, 전자식 변속 버튼(SBW) 등 다양한 전기차 전용 디자인 요소들을 적용했다.

또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운전자 주의 경고(DAW) 등을 모든 트림에 기본적용했다. 고속도로 주행보조(HDA)와 차로 유지 보조(LFA) 등 첨단 편의사양을 동급 SUV 최초로 적용했다.

기본 장착된 내비게이션을 통해 충전소를 검색하면 급ㆍ완속 충전기 현황 및 사용 가능 여부를 알 수 있고 충전구에 충전상태와 충전량을 확인할 수 있는 표시램프를 장착하는 등 편의성을 확대했다.

여기에 보증, 충전, 정비 등 전기차 전용 서비스도 덤으로 제공된다.

올해 1만2천대 이상 판매를 목표로 하는 코나 일렉트릭은 지난 1월 15일부터 약 한 달 동안 1만8천대 이상의 예약판매가 접수된 상태다.

코나 일렉트릭 64kWh 모델의 가격은 전기차 세제 혜택 후 기준 모던 4천650만원, 프리미엄 4천850만원이다. 여기에 서울 기준으로 보조금 혜택을 받으면 모던 2천950만원과 프리미엄 3천150만원 수준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mjlee@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