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민재 기자 = 코오롱그룹은 16일 강서구 마곡산업지구 내 신축한 '코오롱 원앤온리(One&Only) 타워'에서 입주식을 가졌다.

코오롱 One&Only 타워는 연면적 7만6천349㎡(약 2만3천95평)에 지하 4층, 연구동 지상 8층, 사무동 지상 10층 등 총 3개동(연구동, 사무동 및 파일럿동)으로 구성된다. 지난 2015년 첫 삽을 뜬 이후 약 30개월의 공사 기간을 거쳐 완공됐다.

코오롱인더스트리와 코오롱생명과학, 코오롱글로텍 등 코오롱 계열사들의 연구개발(R&D) 인력과 본사 인력 등 약 1천여명이 입주했다. 코오롱 One&Only 타워는 융복합 R&D 기지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코오롱 One&Only 타워에는 연구개발 인력뿐 아니라 영업, 마케팅, 지원 등 관련 인력들도 함께 근무한다. 연구개발 단계에서 아이디어나 정보들을 영업이나 마케팅 부서와 빠르게 공유하고 의사결정을 함으로써 시너지가 이뤄진다는 설명이다.

이웅열 코오롱그룹 회장은 "코오롱 One&Only 타워는 근무하는 임직원 모두가 자연스럽게 소통하고 협업하도록 만들어졌다"며 "융복합 연구개발의 새로운 역사를 써나가고 코오롱의 성공적 미래와 연결하는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mjlee@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