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황병극 기자 = 기아자동차가 중국 전략형모델인 신형 스포티지를 '신형 즈파오'라는 이름으로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기아차 중국 합자법인 둥펑위에다기아(東風悅達起亞)는 17일(현지시각) 중국 시안의 그린란드 피코 국제 컨벤션전시센터에서 설영흥 현대차그룹 중국사업 담당고문 등이 참석한 가운데 중국 전략형 SUV인 신형 스포티지의 출시행사를 가졌다.





신형 스포티지는 스포티지R의 후속 모델이다. '지혜롭게 달린다'는 의미의 기존 모델 현지 판매명 '즈파오'를 계승해 '신형 즈파오'라는 이름으로 판매된다.

스포티지는 지난 2007년 출시 이후 지난달까지 스포티지 35만9천980대, 스포티지R 53만1천556대 등 총 89만1천536대가 판매되며 중국시장에서 사랑을 받았다.

기아차는 기존 스포티지의 헤리티지를 계승한 신형 스포티지의 출시를 통해 SUV 명가로서의 위치를 더 확고하게 하고, 성능과 품질, 신기술에 관심이 많은 20대 중반에서 30대 중반의 고객들을 주 타깃으로 판매를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소남영 둥펑위에다기아 부사장은 "지난 2002년 중국시장에 처음 진출한 기아차가 지난달 500만대 누적생산이라는 역사적인 업적을 달성했다"며 "신형 스포티지를 기점으로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신형 스포티지는 강인한 디자인, 첨단 사양, 높은 가격 경쟁력 등을 바탕으로 중국 고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을 것이며 둥펑위에다기아의 주력 차종으로 육성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신형 즈파오에는 IT와 신기술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해 중국 내 최대 ICT 기업 중 하나인 바이두와의 협업으로 개발한 커넥티비티 시스템이 탑재됐다.

이를 통해 운전자는 바이두 맵오토를 사용한 실시간 교통정보 및 지역 정보 검색, 듀얼 OS 기반의 대화형 음성인식 검색, 알리페이와 위챗페이 기반의 차량 내 온라인 직접 결제, 음악 다운로드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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