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연합인포맥스) 김대도 기자 = 정부가 청년 일자리 중심의 추가경정예산(추경)안을 조속히 집행하기 위해 산업 현장의 목소리를 들었다.

기획재정부는 25일 김용진 2차관 주재로 경기도 안산시에 있는 반월산업단지에서 범정부 추경대응 태스크포스(TF) 3차 회의 겸 간담회를 열었다.

산업단지에 입주한 중소기업을 비롯해 취업 청년과 청년창업사관학교의 예비창업자, 취업준비생 등이 간담회에 참석했다.

간담회에서 한 재직 청년은 20년 이상의 노후 산단의 근로·정주 환경이 매우 열악하다고 했고, 취업준비생은 중소기업과 대기업 간 임금·근무 환경 격차가 과다하다고 전했다.

한 예비창업자는 청년창업사관학교를 졸업한 청년 창업자들이 죽음의 계곡을 극복하고 계속 성장할 수 있도록 정책자금 추가 지원과 청년창업사관학교 확대 설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중소기업과 청년들은 이번 추경을 적극 지지하고 있다. 리얼미터 조사에 따르면 청년 일자리대책 찬성비율(55.7%)이 반대(29.6%)보다 두 배 높다. 20대 찬성비율은 71.5%로 가장 높았다.

김 차관은 "추경 확정이 늦어질수록 청년과 중소기업의 고통과 치유 비용도 커질 수밖에 없다"며 "마음이 타들어 가는 심정으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추경안이 확정되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이 즉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집행 준비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관계 부처에 주문했다.

ddkim@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