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롯데건설이 다음달 경기도 김포시 내 한강신도시 Ab-22블록에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인 '김포한강 롯데캐슬'을 공급한다.

롯데건설은 8일 김포한강 롯데캐슬이 경기도 김포시 운양동 1440-145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1층~지상 최고 9층에 32개동, 전용면적 67 ~84㎡ 912가구로 조성된다고 설명했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67㎡ 206가구 ▲84㎡ 706가구로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형으로만 구성됐다.

올해 11월 개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 운양역(예정)과 장기역(예정)이 단지 인근이다. 올림픽대로, 수도권제2순환도로(인천-김포),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등의 도로망 이용도 편리하다.

김포한강신도시 주변으로는 검단일반산업단지, 김포양촌산업단지 등이 있고 김포시 최대 규모(600만㎡ 규모)의 산업단지인 '김포골드밸리'도 2020년 6월 준공예정이다. 교육시설로는 운양초·중·고교가 도보거리다.

롯데건설이 공급하는 모든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에는 자산운영서비스 플랫폼 엘리스(Elyes)가 적용된다. 엘리스는 주거시설에 대한 책임 관리 서비스와 비주거 시설에 대한 개발, 건설, 운영, 관리, 서비스 등 모든 범위를 아우르는 부동산종합서비스 플랫폼이다.

자녀의 출산, 분가 등으로 가구원이 증감한 경우에는 같은 단지 내에서 면적형(구 평형)을 바꿔 이동할 수 있다. 근무지 변경 등의 이유로 입주민이 다른 지역으로 이주해야 할 때는 전국에 있는 롯데캐슬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뉴스테이 포함)으로의 이동이 가능한 캐슬링크 서비스도 제공된다. 입주민이 중도 퇴거 시 발생하는 위약금도 면제받을 수 있다.

김포한강 롯데캐슬은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면 청약통장 필요 없이 누구나 청약할 수 있으며, 무주택자들에게 우선 공급 기회가 주어진다. 최대 8년간 이사 걱정 없이 내 집처럼 거주할 수 있고 입주민이 거주하는 동안 임대료 상승률은 연 5% 이내로 제한된다.

다음달 사업지 내 샘플하우스가 마련돼 외관 및 거실 전경, 안방, 침실, 주방 등의 내부를 실물로 살펴볼 수 있다. 올해 입주 가능하며 입주예정일은 오는 2018년 11월이다.





<'김포한강 롯데캐슬' 투시도. 제공: 롯데건설>

jhlee2@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