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변명섭 기자 = 홍콩공항 신라면세점이 영업을 시작한 첫 분기에 흑자를 기록했다.

16일 분기보고서에 따르면 신라면세점은 매출 1조143억원, 영업이익 476억원으로 역대 분기단위 실적 중 가장 높은 실적을 거뒀다.

특히, 신라면세점의 해외면세점 중에서 지난해 12월 운영을 시작한 홍콩 첵랍콕 국제공항 면세점은 지난 1분기에 매출 942억원, 당기순이익 11억원으로 영업개시 첫 분기에 흑자를 나타냈다.

신라면세점은 지난 2013년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을 시작으로 해외시장에 진출해 현재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 마카오 국제공항, 홍콩 첵랍콕 국제공항, 태국 푸껫 시내면세점, 일본 도쿄 시내면세점 등 총 다섯 곳의 해외면세점을 운영한다.

홍콩 첵랍콕 국제공항은 신라면세점이 가장 최근에 진출한 해외면세점으로 DFS, 듀프리 등 쟁쟁한 글로벌 면세점 사업자들이 모두 참여한 입찰에서 '화장품·향수·패션·액세서리' 분야 면세점 사업권을 획득했고, 올해 상반기 중 그랜드 오픈을 앞두고 있다. 아직 그랜드 오픈 전이지만 영업을 시작한 지 첫 분기 만에 흑자를 달성했다는 것이 신라면세점 측의 설명이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인천국제공항, 홍콩 첵랍콕 국제공항,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 등 아시아 주요 허브 공항에서 면세점을 운영하며 키운 공항 면세점 운영 전문성 덕분에 홍콩에서 빠르게 흑자를 거둘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해외시장에 진출해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며 글로벌 역량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msbyu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