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민재 기자 = 현대자동차가 레이더 전문 미국 스타트업체인 '메타웨이브'에 투자를 결정하고, 미래 자율주행 기술 확보를 위한 글로벌 협업체계 구축에 나선다.

현대차는 이번 투자로 자율주행 기술의 '눈'에 해당하는 첨단 레이더 기술을 공동 개발하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16일 밝혔다.

'미국판 모빌아이'로 불리는 메타웨이브는 지난해 실리콘밸리에 설립돼 자율주행차용 레이더와 인공지능을 전문적으로 개발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메타웨이브는 인공적으로 개발한 '메타물질'을 활용해 전자기파를 생성하고 초고속, 고해상도의 레이더를 구현함으로써 고도화 단계의 자율주행 기술을 가능케 한다.

현대차는 메타웨이브와 적극적으로 협업해 자율주행차의 핵심 기술인 센서 부품에 대한 기술 내재화를 실현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현대차는 차세대 레이더 공동 개발 시 현대모비스, 현대오트론 등 계열사들을 적극 참여시켜 그룹 차원의 미래기술 개발 역량을 한층 강화할 방침이다.

이번 투자는 현대차 전략기술본부 내 미국 오픈 이노베이션 센터인 '현대 크래들'이 주도했다. 미국 실리콘밸리에 위치한 크래들은 현지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고 이들과의 협업 및 공동 연구개발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존 서 크래들 상무는 "메타웨이브의 핵심기술들은 미래 현대차 자율주행 플랫폼의 중요한 부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현대차는 인공지능, 모빌리티 등 미래 신사업 분야를 주도하는 글로벌 기업들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mjlee@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