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선미 기자 = 삼성전자가 2018년형 QLED TV를 중동시장에 출시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13일(현지시간)부터 양일간 두바이 소재 JW 마르퀴스 호텔에서 현지 주요 거래선과 미디어 관계자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Q 하우스 이벤트'를 열고 QLED TV 출시행사를 했다고 16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호텔 69층 내 펜트하우스에 QLED TV를 전시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펜트하우스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중동 현지인들의 특성을 가장 잘 반영할 수 있는 공간으로, 참석자들은 실생활 속에서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는 QLED TV의 성능과 디자인에 대해 호평했다"고 말했다.

중동시장은 소비자들의 높은 구매력과 성장 잠재력을 바탕으로 동남아와 함께 '포스트 차이나'로 불리고 있다. 여기에 대형 TV를 포함한 고급 브랜드 선호도가 높아 프리미엄 TV 업계의 떠오르는 신흥 시장으로 각광받고 있다.

삼성전자 중동총괄장 명성완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그동안 중동 지역 전체 TV 시장 점유율이 금액 기준으로 36%, 65인치 이상이 49%로 1위 자리를 유지해왔다"면서 "올해는 더욱 진화한 2018년형 QLED TV로 프리미엄 TV 브랜드 1위의 위상을 더욱 견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 QLED TV, 중동시장 출시.(※사진=삼성전자 제공)>

smjeo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