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KB손해보험은 병원에서 진료비를 받은 즉시 보험금을 청구하는 '보험금 간편 청구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병원에서 증빙서류를 떼지 않아도 보험금이 청구되는 방식을 도입한 것은 업계 최초다.

이 서비스는 신촌·강남 세브란스병원에서 먼저 시작된다.

KB손보 고객은 진료를 받은 뒤 세브란스병원 대표 앱 'My세브란스(신촌)'또는 '강남세브란스'앱에 접속 후 '실손보험청구' 메뉴를 누르면 된다. 헬스케어 플랫폼 업체 레몬헬스케어의 '뚝딱청구' 앱과 연동돼 본인인증 절차 후 보험금을 청구하면 된다.

KB손보는 전국 6개 가톨릭성모병원 등으로 서비스 대상 병원을 늘릴 계획이다.

KB손보 관계자는 "진료비 영수증과 내역서 등을 전자데이터(EDI) 형태로 보험사에 전송해 기존 청구 방식의 번거로움을 없앴다"며 "고객만족도를 극대화 시키고 보험사 보상 서비스의 간소화 흐름에 촉진제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hjlee@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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