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김명선 기자 =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은 17일 삼성바이오로직스 분식회계 조치와 관련해 "금융위원회와의 협력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윤 원장은 이날 여의도 금감원 출근길에 기자와 만나 삼성바이오로직스 현안에 대해 묻는 질문에 "금감원의 독립성보다는 금융위와 협력에 더 중점을 두고 있다"고 짧게 답했다.

윤 원장은 지난 14일 간부회의에서도 "감독기관의 신뢰성은 엄정하고 책임 있는 업무수행을 통해 형성된다"면서 "금융소비자 보호에 만전을 기하고 금융위 등 유관기관과 긴밀히 협력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강조한 바 있다.

금융위 산하 감리위는 이날 오후 삼성바이오로직스 분식회계 의혹을 심의를 시작한다.

이 자리에 금감원 측에서는 감리위원인 박권추 전문심의위원과 이기영 회계조사국장 등이 총출동하고 삼성바이오로직스는 김태한 사장과 김동중 최고재무책임자(CFO) 등 핵심 임원이 모두 참석해 각자의 주장을 입증한다.

감리위는 재판과 비슷한 형식인 대심제(對審制)로 진행되며 이를 토대로 금융위가 제재 여부 및 임원 검찰 고발, 과징금 부과 등 제재 수위를 결정한다.

다만, 이날 감리위에서 결론이 나긴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사안이 워낙 복잡한 데다, 양측의 치열한 공방이 예상되는 만큼 하루 만에 결론을 내리기 어려울 것이란 게 중론이다.

hjlee@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