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민재 기자 = 정의선 현대자동차 부회장은 "어떠한 구조개편 방안도 주주와 시장의 충분한 신뢰와 지지를 확보하지 않고서는 효과적으로 추진되기 어렵다"고 밝혔다.

정 부회장은 21일 '현대차그룹 구조개편안에 대해 말씀드립니다'라는 자료를 통해 "그동안 구조개편안 발표 이후 주주와 투자자 및 시장에서 제기한 다양한 견해와 고언을 겸허한 마음으로 검토해 충분히 반영토록 하겠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현대차그룹은 더욱 심기일전하는 마음으로 여러 의견과 평가들을 전향적으로 수렴해 사업경쟁력과 지배구조를 개선하고, 기업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지배구조 개편방안을 보완하여 개선토록 할 것"이라며 "주주와 시장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더욱 적극적으로 폭넓게 소통하겠다"고 덧붙였다.

현대차그룹은 기업가치 제고를 통한 주주환원 정책도 가속화한다는 방침이다.

정 부회장은 "현대자동차그룹이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고 생존과 성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많은 부분에서 신속하고 과감한 개혁과 변화가 필요하다"며 "자동차 사업 본연의 경쟁력과 기업가치를 극대화하고 주주환원으로 선순환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임영득 현대모비스 사장과 김정훈 현대글로비스 사장도 '주주들에게 드리는 말씀'이라는 발표문을 통해 "지배구조 개편안 발표 이후 주주와 투자자 및 시장에서는 다양한 비판적 견해와 고언을 주셨다"며 "저희는 여러 주주 및 시장과의 소통도 많이 부족했음을 절감했다"고 입장을 밝혔다.

두 사장은 "어떤 구조개편 방안도 주주와 시장의 충분한 신뢰와 지지를 확보하지 않고서는 효과적으로 추진되기 어렵다"며 "각 사는 글로벌 사업경쟁력 및 투명한 지배구조를 갖추고 주주와 시장의 충분한 신뢰와 성원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이고 겸허한 자세로 주주 및 시장의 의견을 받아들이고 살피겠다"고 전했다.

한편, 현대모비스와 현대글로비스는 이날 각각 이사회를 열어 기존에 체결한 분할합병안을 철회하고 보완·개선하여 다시 추진하겠다고 공시했다.

mjlee@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