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인포맥스) 오진우 특파원 = 미국의 주요 자동차 회사 주가가 중국이 오는 7월부터 자동차 수입 관세를 인하한다는 소식에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고 미 경제방송 CNBC 등 주요 외신이 22일 보도했다.

중국 재무부는 이날 자동차 수입 관세를 기존 25%에서 오는 7월 1일 자로 15%로 낮춘다고 밝혔다.

CNBC에 따르면 이 소식에 포드와 GM의 주가가 이날 각각 0.7%와 0.8%가량 올라 거래 중이다.

테슬라의 주가도 이날 장 초반에는 1.2%가량 상승했었다. 다만 테슬라 주가는 이후 2% 이상 하락세로 돌아섰다.

중국은 미국 자동차 업체들에도 주요 시장이다. GM은 지난해 400만 대 이상을 중국에서 판매했다. 포드는 119만 대를 팔았다.

테슬라의 지난해 중국 매출은 전년보다 두 배 급증한 20억 달러를 기록했다.

포드의 대변인은 CNBC와 인터뷰에서 "중국의 자동차 관세 인하를 환영한다"고 말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중국의 관세 인하로 BMW 등 유럽 차 업체가 가장 큰 혜택을 볼 것으로 진단했다.

WSJ에 따르면 에버코어ISI는 중국 관세 인하로 BMW의 이자 및 세전 이익이 12억 유로 증가할 것으로 평가했다. 회사는 또 다임러와 폴크스바겐의 이자 및 세전 이익도 각각 11억 유로와 7천500만 유로 늘어날 것으로 분석했다.

이날 BMW 주가는 2.6% 올라 거래 중이다. 다임러와 폴크스바겐 주가는 1.6%가량 상승했다.

jwoh@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