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남승표 기자 =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대학타운형 도시재생 뉴딜사업 연계를 위한 대학생 도시재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24일부터 개최한다.

대학타운형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지난 3월 정부가 발표한 도시재생 뉴딜 로드맵에서 새롭게 추가된 도시재생 모델이다. 대학이 주도하고 청년, 지자체 등이 협업해 대학 인근을 지역 거점으로 재생하는 사업이다.

공모주제는 대학교 주변 쇠퇴지역을 대상으로 정부의 뉴딜사업 방향을 반영해 창의적이고 실현 가능한 재생방안을 제안하면 된다.

이달 24일 공고를 시작으로 8월 20일부터 22일 17시까지 작품 접수를 받는다. 응모자격은 전국 2년제 이상 대학, 대학원 재학생 또는 휴학생이다. 개인이나 3인 이내로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

작품 응모는 A1 크기의 패널 1매와 10매 이내 아이디어 설명서를 전용 웹하드에 올린 후 LH 도시재생계획처(경남 진주시 충의로 19, 11층)로 우편 또는 택배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국토부와 LH 내 도시재생 전문가들의 1차 심사를 거쳐 외부 도시재생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2차 PPT 발표 심사를 통해 총 6팀의 작품이 최종 선정된다.

최종 선정 작품에는 최우수상 1팀(국토부장관상) 300만원, 우수상 2팀(LH 사장상) 각 200만원, 장려상 3팀(LH 사장상) 각 100만원 등 총 1천만원 상당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기타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LH 홈페이지의 알림·홍보 내 공모안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pnam@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