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변명섭 기자 = 오는 7월 출범 예정인 CJ오쇼핑과 CJ E&M의 합병법인인 CJ ENM이 아시아 최대 규모의 V커머스 콘텐츠 제작센터 'DADA스튜디오 베트남'을 호치민시에 연다고 24일 밝혔다.





합병법인은 'DADA스튜디오 베트남'을 글로벌시장을 타깃으로 하는 '글로벌 No.1 V커머스(비디오커머스) 기업'으로 키우겠다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DADA스튜디오 베트남'은 합병법인이 공식 출범하는 시기에 발맞춰 7월 초 본격 완공된다.

내년 상반기에 정상적으로 가동되면 한 달에 1천 편씩의 V커머스 콘텐츠를 생산·유통할 수 있게 된다.

한류 열기에다 모바일 이용률이 높은 고학력의 젊은 인재가 많은 베트남에서 저비용 고효율의 콘텐츠를 대량 생산하고 이를 동남아 및 세계 시장 전체를 타깃으로 유통해 매출을 올릴 계획이다.

김도한 CJ오쇼핑 미래성장본부 상무는 "그동안 CJ오쇼핑과 CJ E&M은 DADA스튜디오, DIA TV 등을 통해 총 1억8천만여 명의 국내외 구독자를 확보하는 등 각자의 영역에서 디지털 콘텐츠 역량을 키워왔다"며 "급성장하는 글로벌 V커머스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합병 후에는 양사의 디지털 콘텐츠 및 채널 역량을 총동원해 시너지를 낼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msbyu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