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민재 기자 = 기아자동차가 24일 디자인과 편의사양에서 상품성을 강화한 '2019년형 스팅어'를 출시했다.

2019년형 스팅어는 디자인 고급감 강화, 고급 사양의 운영 확대, 사양 조정을 통한 가격부담 최소화, 스팅어 전용 커스터마이징 패키지 추가 등으로 스팅어만의 차별화된 고급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뒀다.

기아차는 리어 LED 턴시그널 램프, 심리스(Seam-less) 플로팅 타입 8인치 내비게이션, 6칼라 인테리어 무드조명 등 신규 사양을 적용했다.

또 리얼 알루미늄 콘솔 어퍼 커버, 메탈 인서트 도어 가니쉬, 블랙 스웨이드 소재의 헤드라이닝 등 기존 3.3T 모델에서만 누릴 수 있었던 고급 디자인 사양을 2.0T 모델과 2.2 디젤 모델로 확대했다.

아울러 전자식 변속기 노브,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등 고급 편의사양이 모든 모델에 기본 적용됐고, 서버형 음성인식 시스템 '카카오 i'가 적용된 UVO 3.0 서비스가 새로 추가됐다.

'컴포트 패키지'를 선택하면 천연가죽 시트, 동승석 파워시트·워크인 디바이스, 전동식 세이프티 트렁크 등 기존 상위 트림 위주로 적용됐던 고급 편의사양을 엔트리 트림에서도 누릴 수 있다.

2.0T와 2.2 디젤 모델의 플래티넘 트림부터는 스마트 자세 제어 시스템이 스팅어에 처음으로 탑재됐다.

최상위급인 3.3T 모델은 기존 두 가지 트림을 하나의 트림으로 통합하고, 지능형 안전기술인 '드라이브 와이즈'를 기본화했다.

가격은 2.0T 모델 3천570만~3천840만원, 2.2 디젤 모델 3천790만~4천90만원, 3.3T 모델(단일 트림) 5천30만원 등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스팅어의 존재감을 더욱 부각하고 많은 고객이 스팅어의 프리미엄을 경험할 수 있도록 고급 사양 적용 범위를 확대하고 가격 경쟁력도 높였다"며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스팅어의 상품성이 더욱 높아진 만큼 판매에도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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